두산퓨얼셀 / LG생활건강 / 한화오션 / 하나금융지주 / 삼성전기
- 작성자
- Mini's
- 등록일
- 2024-10-30
- 조회수
- 8
#두산퓨얼셀 #LG생활건강 #한화오션 #하나금융지주 #삼성전기
- 두산퓨얼셀4분기로 매출 집중 현상 재현목표가 35,000 | 투자의견 Buy유진투자증권4 분기로 기자재 매출 이연두산퓨얼셀의 개별기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20억원,-23억원으로 컨센서스 (1,047 억원,64 억원)를 대폭 하회했다.
지난 해 수주한 입찰물량과 RPS 물량 중 일부 프로젝트의 기자재 공급 매출 인식이 4 분기로 이연되면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가 올 해 연간 매출 가이던스 4 천억원 이상을 유지한 것으로 감안하면 4 분기 매출은 2,530 억원으로 급증할 것으로 추정된다. - LG생활건강마진 불확실성 확대목표가 350,000 | 투자의견 중립미래에셋증권3Q24 Review: 중국 적자로 화장품 영업이익률 1.8%에 그쳐LG생활건강의 3Q24 실적은 매출액 17,136억원(YoY -2%), 영업이익 1,061억원(YoY -17%)으로 시장 기대치를 다소 하회했다.
중국이 대규모 적자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생활용품과 음료도 마진과 이익 규모 전반 축소되었다.
화장품 실적은 매출액 6,506억원(YoY -3%), 영업이익 114억원(YoY +43%)으로 영업이익률 1.8% 수준에 그쳤다.
면세 하락(YoY -24%)에도 불구하고 중국 성장이 일부 만회하였으나(YoY +18%), 중국 적자로 인해 부문 전체 수익성이 훼손되었다.
중국 적자는 3Q23 300억대, 4Q23 100억원대, 1H24 흑자, 3Q24 200억대 수준으로 추정된다.
면세는 여전히 고마진 유지 중으로 파악된다.
생활용품은 매출액 YoY -1%, 영업이익 YoY -12%, 음료는 매출액 YoY -1%, 영업이익 YoY -28% 기록했다.
양 부문 모두 비용 증가와 경쟁 심화로 감익하였다. - 한화오션느리지만 도착지는 동일하고 모멘텀도 유효목표가 42,000 | 투자의견 매수DS투자증권아쉬운 실적동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7조원, 영업이익 256억원을 기록했다.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상회했지만 영업이익은 하회했다.
매출액 증가의 원인은 플랜트 사업부가 회계적으로 편입되며 1,427억원 반영됐기 때문이다.
영업이익은 해양 공사 손실 -352억원 때문에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부문별 실적은 다음과 같다.
상선 매출액 2.1조원, 영업이익률 1.7%, 특수선 매출액 0.2조원, 영업이익률 7.0%, 해양 매출액 0.3조원, 영업이익률 -12.0%다.
여전히 해양 공사 비용 상승, 공정 불안정이 실적 회복을 지연시키고 있다.
올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경쟁사 대비 아쉬운 실적이다. - 하나금융지주주주환원 확대 기조 지속목표가 76,000 | 투자의견 매수DS투자증권3Q24 순이익 1.16조원(+20.9% YoY)로 어닝 서프라이즈3Q24 지배 순이익은 1.16조원(+20.9% YoY)로 시장 기대치를 +13.2%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원화 대출 성장은 -1.0% QoQ로 가계 +0.4%, 기업 -2.0% QoQ로 마감했다.
그룹과 은행 NIM은 각각 -6bp, -5bp QoQ를 기록했다.
비이자이익은 -4.6% QoQ 감소했다.
수수료이익과 매매평가익은 각각 -1.0%, +14.7% QoQ를 기록했다.
특이요인으로는 1) 비화폐성 환차익 562억원과 2) 고정자산 처분익 561억원, 3) 은행 특별퇴직비용 292억원이 발생했다. - 삼성전기업황 회복만 남았다목표가 200,000 | 투자의견 매수DS투자증권3Q24 Review: 이어지는 회복 추세에 주목3Q24 매출액 2.6조원(+10.8% YoY), 영업이익 2,249억원(+22.2% YoY, OPM 8.6%)으로 컨센서스(매출액 2.6조원, 영업이익 2,362억원)를 소폭 하회했다.
크게 개선되지 않고 있는 업황과 원/달러 환율 하락 영향으로 실적 회복 속도는 기대보다 느리지만 YoY 개선 추세를 이어갔다.
1) 컴포넌트 사업부는 매출액 1.2조원(+9.2% YoY)으로 AI/서버 등 산업용 적용처 확대와 전동화 추이가 이어지며 회복세를 이어갔다.
가동률과 재고일수는 각각 전분기와 유사한 85%와 4주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2) 광학통신솔루션 사업부는 매출액 8,600억원(+4.2% YoY)을 기록했다.
전략 고객사 플래그십향 양산에도 해외 고객사향 공급의 감소가 아쉬움을 남겼으나 전장용 M/S 확대가 이를 상쇄했다.
3) 패키지솔루션 사업부는 매출액 5,582억원(+27.0% YoY)으로 전분기에 이어 AI/서버향 FCBGA 수요 증가를 실적 성장으로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