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 코스메카코리아 / 코스맥스 / LG생활건강 / 한화오션

작성자
Mini's
등록일
2024-10-30
조회수
10

#삼성전기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맥스 #LG생활건강 #한화오션

 

  • 삼성전기
    3Q24 Review: 컨센 소폭 하회하는 실적 기록
    목표가 190,000 | 투자의견 Buy
    유안타증권
    3Q24 Review: 컨센서스 소폭 하회하는 실적 기록
    동사는 2024년 3분기 매출액 2.6조원(+1% qoq, +11% yoy), 영업이익 2,249억원(OPM 9%, +8% qoq, +22% yoy)으로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영업이익 2,362억원) 대비 소폭 하회하는 실적 기록.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컴포넌트는 산업/전장용 수요 증가 영향으로 Q 증가, ASP 상승으로 매출액 1.2조원(+3% qoq, +9% yoy)을 기록. 광학솔루션은 전략거래선향 플래그십용 고사양 카메라모듈 본격 양산에도 중화 시장의 중저가 제품 중심 출시 및 해외 IT 거래선 향 공급 감소로 매출액 8,601억원(-7% qoq, +4% yoy)에 그침. 패키지솔루션은 서버/전장 등 고부가 제품 중심 수요 증가로 매출액 5,582억원(+12% qoq, +27% yoy)으로 높은 외형성장률 기록.
  • 코스메카코리아
    하반기 K-뷰티 성장 모멘텀 지속
    목표가 110,000 | 투자의견 Buy
    유안타증권
    3Q24 Preview: 영업이익 시장기대치 소폭 하회 전망
    한국 법인의 3분기 매출액은 800억원, 영업이익은 115억원으로 추정되며, 상반기 대비 개선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이는 주요 고객사들의 블랙프라이데이 준비 물량 확대에 따른 것으로, 4분기에는 더욱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됨. 특히, 신규 고객사 매출 성장은 Top 브랜드 의존도를 낮추고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판단됨.
  • 코스맥스
    빛과 그림자가 공존하는 실적
    목표가 185,000 | 투자의견 Buy
    유안타증권
    3Q24 시장기대치 소폭 상회 실적 예상
    3Q24 실적은 매출액 5,140억원, 영업이익 450억원으로 영업이익 시장기대치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2분기에 발생했던 대손상각과 관련하여 3분기에는 일부 환입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영업이익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기대손실률은 과거 트렌드를 고려했을 때 2분기 18%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대형 화장품사의 인디 브랜드 성장세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본 기업은 견조한 국내 K-Beauty 수출 실적을 기반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K-Beauty 제품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으며, 중소형 브랜드들의 활발한 해외 진출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본 기업은 수출 경쟁력을 갖춘 고객사들을 확보하고 있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유지할 전망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기존 Top 10 고객사의 꾸준한 수주와 수출 물량 확대, SKU 증가, 뷰티 디바이스 관련 제품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2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높은 성장성을 고려할 때, 관련 제품 판매 호조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국내 실적 호조는 회사 전망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어 긍정적인 실적 모멘텀을 제공한다.

    해외 사업은 중국 시장 역성장(-25% YoY)에도 불구하고 동남아시아와 성장세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시장은 경쟁 심화와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동남아시아 시장은 높은 경제 성장률과 화장품 소비 증가 추세에 힘입어 코스맥스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 LG생활건강
    3Q24 Review: 비용 이슈
    목표가 500,000 | 투자의견 Buy
    유진투자증권
    - 3Q24 매출액은 1조 7,136억원(-1.9%, 이후 yoy), 영업이익은 1,061억원(-17.4%)으로 영업이익 컨센서스 하회- 전체 해외 매출액은 4,602억원(+3.5%), 해외 매출 비중은 27% 수준- 국가별 매출액: 중국 1,539억원(+12%), 북미 1,253억원(-16%), 일본 961억원(+10%)- 화장품 매출액은 6,506억원(-2.9%), 영업이익은 114억원(+42.8%), 중국 비중은 18%(온라인 비중 44%) 브랜드별 비중은 더후 82%, 숨 3%, 5위 1%, CNP 1% 면세점 매출 비중은 26%, 내수 채널 매출 비중: 백화점 4%, 방판 9%, 온라인 및 H&B 9% 마케팅비는 뷰티 매출의 약 12%(+1%p)를 차지- 생활용품 매출액은 5,626억원(-1.3%), 영업이익은 412억원(-11.8%)- 채널별 매출 비중: 온라인 18%, 할인점 포함된 모든 채널 28%, 대리점 6%- 음료 매출액은 5,004억원(-1.1%), 영업이익은 535억원(-27.5%)- 카테고리별 매출 탄산 -1.2% 과 비탄산 -1.2%. 채널별 비중: 파트너 등 20%, 편의점 22%, 식품점 12%, 온라인 채널 11%-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500,000원 유지
  • 한화오션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턴어라운드
    목표가 40,000 | 투자의견 매수
    SK증권
    3Q24 Review: 시장 예상치 큰 폭 하회, 분기 흑전 성공
    3Q24 연결 매출액 2 조 7,031 억원(+41.0% YoY, +6.6% QoQ), 영업이익은 256억원(-65.5% YoY, 흑전 QoQ)을 기록했다.

    매출액의 경우 (주)한화로부터 양수한 플랜트 사업부 편입과 LNGC 비중 확대 효과로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반면 영업이익의 경우 환율 하락에 따른 손실 410 억원의 대부분이 해양플랜트 부문에서 발생했으며, 외주비 인상 비용 70 억원과 LD 반영 등 계약가 변경 효과로 인한 비용 80억원을 포함하여 총 560억원의 일회성 손실이 발생함에 따라 컨센서스(566 억원)를 큰 폭 하회하는 실적 기록했으나 분기 흑전에는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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